본문 바로가기

Posts

윈도우 10 탐색기 검색 기록 지우기

윈도우 10 검색기록 - 타이틀



윈도우 검색 기록 지우기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 사용하면서 탐색기를 통해 파일이나

폴더의 검색을 했다면

검색했던 기록을 윈도우에서는 기억하게 됩니다

그리고 나중에 검색을 하려고 하면 

이전에 검색했던 목록이 바로 아래 나타납니다.



검색한 기록을 지우고 싶어도 간단하게 지워지지는 않기에

윈도우 10 탐색기의 검색 기록 제거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 10 검색기록 - 내컴퓨터

위처럼 윈도우 탐색기에서 오른쪽의 돋보기 칸에 

커서를 클릭하기만 해도 이전에 기록한 내용이 남아서

나타나게 됩니다. 


윈도우 10 검색기록 -  보기

윈도우 탐색창에 아무 폴더나 들어가서에서 보기 -> 옵션 -> 폴더 및 검색 옵션 변경

순으로 클릭합니다.



윈도우 10 검색기록 - 설정

위 화면에서 

파일 탐색기 기록 지우기 항목의 지우기 버튼을 통해 

데이터를 지우게 되면 더 이상

파일 탐색기 기록에 기록했던 내용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빠른 실행에 최근에 사용된 파일 표시,

그리고 빠른 실행에 최근에 사용된 폴더 표시 항목을 체크해제 하시는 것도 

기록을 남기지 않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